온양제일호텔과 온양온천 전통시장

1월 중순 고양시 소노캄에 1박 2일 호캉스를 다녀오고 나서 좀 아쉬움이 남았고 겨울방학이 끝나기 전에 다시 한 번 1박 2일 호캉스를 가자고 했습니다.대만에 살 때 아이들과 함께 근교 온천에 가끔 갔는데 그때 기억이 좋았는지 아이들이 온천에 가고 싶다고 해서 온양온천에 가기로 하고 호텔을 알아봤는데 2월에는 온양제일호텔 주말 예약이 이미 다 찼다고 해서 결국은 개학 첫 주인 3월 4~5일에 다녀왔습니다.나를 제외한 나머지 가족들은 호텔 체크인 시간에 맞춰 먼저 가고, 나는 아틀리에에 가서 나중에 합류하기로 했는데, 덕분에 지하철에 2시간이나 훨씬 올랐어요.지하철을 타고 도시를 벗어나는데 ‘나의 해방일지’라는 드라마가 생각났어요.염씨네 삼남매가 집이 멀어서 출퇴근할 때마다 파김치가 되기도 했어요.천안을 지나면서 기차가 서쪽으로 방향을 바꾸는 태양을 마주하면서 달리고 있군요.승객도 대부분 내려 객차가 텅 비었을 무렵, 드디어 온양 온천역에 도착했습니다.오후 6시 30분 온양제일호텔에 도착하자마자 너무 배가 고파 온양온천 전통시장에서 가족들이 자기 몫으로 사온 떡을 허겁지겁 먹으며 둘째 아이가 보던 예능 ‘서진이네 집’ 재방송을 함께 보았습니다.제가 왔을 때는 룸이 이미 많이 흐트러진 상태라 사진 찍기가 좀 곤란했는데 다행히 둘째 아이가 사진을 미리 찍어놨다고 해서 저한테 넘겨주네요.신발을 벗고 온돌룸으로 들어가면 TV와 TV 안에 미니 냉장고가 있고 소파와 낮은 테이블 뒤에는 싱글과 더블 침대가 있습니다.가족 목욕 스위트룸은 3인실이기 때문에 한 사람은 소파에서 잤습니다.추가 비용은 들지 않았지만 침구 제공이 안 된다고 해서 담요를 따로 가져갔어요.옷장 옆에 파우더룸이 있고 화장실은 매우 넓습니다.수건도 충분하고 3인용 월풀욕조도 큼직합니다.모두들 온양온천 전통시장에서 오후에 사온 각종 추전부리와 (떡볶이, 튀김, 닭강정, 식혜, 타코야키, 떡) 집에서 가져온 과자를 먹으며 휴식을 취하는 동안 저는 만보를 다 채우기 위해 밖으로 나와 호텔 근처를 배회했지만 온양온천 전통시장은 토요일 저녁 8시경 이미 파문 분위기였습니다.온천천을 따라 걸어보려고 생각했습니다만, 정비는 잘 되어 있었습니다만, 사람이 너무 없기 때문에 무서워서 바로 호텔로 돌아왔습니다.온양제일호텔 후문? 쪽에 고양이들이 사는 것 같아요.장난감이 밥그릇에 떨어지면 깜짝 놀라는 모습이 귀엽네요.9시쯤 월풀욕조를 한번 닦고 물을 받은 후 다같이 들어가서 한시간 반정도 온천욕을 즐겼습니다.수위가 올라가니까 욕조에 불이 들어가네요.온도 조절 버튼은 작동하지 않았지만, 물의 온도는 미지근하거나 너무 뜨겁지 않아 딱 좋았습니다.제트기는 작동했지만 수압이 그다지 강하지 않고 시끄럽기만 해서 잠시 스파를 즐겼다가 껐습니다.조식은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예약했는데, 1층 식당에서 직접 1만원 내고 메뉴를 골라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다만 늦잠도 잤고 전날 먹다 남은 시장 음식을 다 먹어 버리기 때문에 저희는 따로 아침을 먹지 않았습니다.그리고 체크아웃하고 다시 한 번 온양온천 전통시장에 들렀습니다.전날 제가 오기 전에 가족들이 식사를 했다는 홍두깨칼국수.양이 많고 가격은 저렴한데 맛까지 있대요.나는 어쩔 수 없이 다음을 기약합니다.삼색호떡 사서 먹어볼게요.호박, 복분자, 시금치로 색이 다릅니다만, 맛은 모두 같은 것 같습니다.그 외에 김치전, 잡채, 두부를 샀습니다.전부 카드나 현금이 아닌 계좌이체만 가능합니다.그리고 둘째 아이의 학원 시간에 늦지 않도록 일찍 온양온천을 출발하여 집으로 돌아왔습니다.근처에 전통시장이 있고 가족탕에서 프라이빗 온천욕을 즐길 수 있어서 아이들의 만족도가 전에 갔던 소노캄보다 훨씬 좋았습니다.저도 3인실이기 때문에 침대가 부족한 것을 제외하면 더할 나위 없는 여행이었습니다.성인 4명이 함께 묵을 수 있는 호텔룸이 생각보다 선택지가 많지 않다는 게 좀 아쉽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