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가져온 게임은 메탈 : 헬싱어입니다!
메탈 : 헬싱어, 메탈 : 헬싱어는 더 아웃사이더스가 제작하고 팬컴이 배급을 담당하는 FPS 장르의 게임으로 2022년 9월 PC와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 시리즈 X/S로 출시되어 콘솔과 PC 두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는 게임으로 액션과 리듬을 결합한 여러 게임처럼 음악에 맞춰 게임을 진행함으로써 재미를 찾을 수 있는 게임입니다.
클리어를 위해서는 리듬에 맞춰 동작을 입력해야 하는 게임, 크립토 오브 더 네크로 댄서나 B.P.M처럼 메탈:헬싱어는 눈앞에 등장하는 악마들을 뜨겁게 처치하기 위해서는 리듬에 몸을 맡기는 것이 필요한 게임으로 Metal이라는 단어를 맨 앞에 붙인 데서 알 수 있듯이 메탈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다른 FPS 장르의 게임처럼 다양한 무기를 가지고 나의 즐거움을 방해하는 악마들을 시원하게 처치하는 일련의 과정이 반복되는 것이 메탈:헬싱어가 담고 있는 게임성의 전부라고 할 수 있지만 메탈 음악에 일가견이 있는 아티스트들이 다수 참여한 트랙을 즐기며 리듬감 있게 진행되는 일련의 동작을 수행하다 보면 어느새 메탈에 진하게 취해있는 자신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물론 장단을 맞추지 않고 제멋대로 무기를 사용해도 공격할 수 있지만 리듬과 박자를 제대로 맞추면 그렇지 않을 때보다 적에게 들어가는 피해량이 훨씬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더 쉽게 적을 처치하기 위해서, 그리고 점점 높아지는 BGM을 즐기기 위해서라도 리듬을 잘 맞추는 기본적인 규칙은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다양한 무기가 준비되어 있지만 적을 상대하는 데 큰 효율을 보이는 무기를 주력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무기의 다양성을 확보하기에는 무기간 균형이 맞지 않는 점이나 악마의 외모가 거기에 있는 점 등 단점으로 꼽히는 요소도 있으면 얼마든지 찾을 수 있지만 다른 리듬게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장르가 아닌 ‘메탈’을 즐길 수 있는 리듬게임이라는 것만으로 모든 것을 용서하는 사람은 쉽지 않은 상태입니다.리듬이라는 장르를 떠올렸을 때는 쉴 틈 없이 쏟아지는 노트를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쏟아내야 하는 고인들의 장르라고 생각하지만 메탈:헬싱어는 상당히 넓은 판정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리듬게임을 예전에 즐겨오신 분들은 별 무리없이 노트를 칠 수 있고 그렇지 않은 분들도 몇 번 달려보면 판정에 적응하여 본격적으로 메탈과 함께하는 액션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메탈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이미지가 악마와 해골이기도 한 만큼 그런 악마들이 등장하는 메탈 리듬 게임이 출시되었다는 것은 메탈 마니아들에게는 참을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고, B.P.M과 같은 속도감 있는 리듬 FPS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도 메탈:헬싱어는 새롭게 즐길 수 있는 리듬 FPS의 선택지가 되고 있습니다.둠의 매력에 메탈을 더한 듯한 재미를 보여주는 리듬 FPS 게임 메탈: 헬싱어! 이 게임을 알고 있습니까?둠의 매력에 메탈을 더한 듯한 재미를 보여주는 리듬 FPS 게임 메탈: 헬싱어! 이 게임을 알고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