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의무발행사업자를 위한 발행

오늘은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초보자분들도 이 포스팅을 보시고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을 한번에 이해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꼼꼼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지금부터 시작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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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세금계산서에 대해 정확히 알고 진행합시다!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한 후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거래를 했다는 사실을 확인시켜주는 문서입니다. 종류에는 크게 종이세계산서, 전자세계산서가 있습니다.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우리는 후자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종이가 아닌 전자 세금 계산서를 발행하면 어떤 혜택이 주어지나요?혜택으로는 큰 3개 있습니다.-우선 신고가 쉽다는 점입니다.과세 기간 종료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국세청에 송신된 계산서는 부가 가치세 신고서(합계 표)작성 시”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분”란에 합계액만 기재하고 거래처별 내역 작성 의무는 면제됩니다.-둘째, 비용이 절감됩니다.출력·보관할 필요가 없어서, 종이(세금)계산서 작성 및 송달, 그리고 보관 비용까지 절감되는 장점이 있습니다.-마지막으로 세액이 공제됩니다.”22년 7월 하루 이후, 재화·서비스를 공급하는 것으로부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세액이 공제되고 있습니다.세액 공제에 대해서 더 자세히 설명 하자면 전자 세금 계산서를 발행할 때 1건당 200원을 공제하고 주는 제도입니다.(연간 100만원 한도)대상:직전 연도의 공급 가격 3억원 미만의 개인 사업자

혜택도 있지만 의무발행 사업자가 전자세금계산서를 올바른 방법으로 발급하지 않으면 가산세라는 패널티가 부여됩니다.발행 기한은 원칙적으로 거래별 재화 또는 서비스 공급 시기별로 실시해야 합니다.단 예외적으로 공급하는 달 다음달 10일까지 발행할 수 있습니다.이때 10일이 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까지 가능합니다.전송 기한에는 발행일 다음날까지 국세청에 전송해야 합니다.혹시 발행기한을 지키지 않으면 가산세가 부과되니 꼭 발급기한을 지켜주세요!

필요한 기재사항은 반드시 작성해주세요.제대로 작성하지 않으면 가산세가 부과되므로 필요한 기재사항을 제대로 작성하고 있는지 확인 후 발급이 필요하므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첫 의무발급 대상자라면 제가 추천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우선 의무발급 대상 사업자가 2023년 7월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개정으로 확대됨에 따라 의무발급 대상 기준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로 발급이 의무화되어 있는 분도 있습니다.사업규모에 관계없이 법인사업자라면 모두 발행해야 합니다.개인사업자의 발급의무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전자세금계산서로 발급하여야 합니다.의무조건으로는 직전년도 사업장별 재화 및 용역의 공급가액(과세+면세) 합계액이 1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23.7부터 개인사업자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의무 대상이 확대되었으니 꼭 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간이과세자도 발급의무자인지에 대한 의문을 해결합니다.우선 간이과세자가 무엇인지 정의부터 하겠습니다.간이과세자란 개인사업자 중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연매출액이 8000만원을 넘지 않는 소상공인을 말합니다.간이과세자 사업자분들 중 연간 매출액이 4800~8000만원이라면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셔야 합니다.23.7부터 간이과세자 사업자도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 발행세액이 공제됩니다.단, 발급이 의무화되어 있지 않다는 점에 주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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