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초보자분들도 이 포스팅을 보시고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을 한번에 이해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꼼꼼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지금부터 시작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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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세금계산서에 대해 정확히 알고 진행합시다!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한 후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거래를 했다는 사실을 확인시켜주는 문서입니다. 종류에는 크게 종이세계산서, 전자세계산서가 있습니다.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우리는 후자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종이가 아닌 전자 세금 계산서를 발행하면 어떤 혜택이 주어지나요?혜택으로는 큰 3개 있습니다.-우선 신고가 쉽다는 점입니다.과세 기간 종료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국세청에 송신된 계산서는 부가 가치세 신고서(합계 표)작성 시”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분”란에 합계액만 기재하고 거래처별 내역 작성 의무는 면제됩니다.-둘째, 비용이 절감됩니다.출력·보관할 필요가 없어서, 종이(세금)계산서 작성 및 송달, 그리고 보관 비용까지 절감되는 장점이 있습니다.-마지막으로 세액이 공제됩니다.”22년 7월 하루 이후, 재화·서비스를 공급하는 것으로부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세액이 공제되고 있습니다.세액 공제에 대해서 더 자세히 설명 하자면 전자 세금 계산서를 발행할 때 1건당 200원을 공제하고 주는 제도입니다.(연간 100만원 한도)대상:직전 연도의 공급 가격 3억원 미만의 개인 사업자
혜택도 있지만 의무발행 사업자가 전자세금계산서를 올바른 방법으로 발급하지 않으면 가산세라는 패널티가 부여됩니다.발행 기한은 원칙적으로 거래별 재화 또는 서비스 공급 시기별로 실시해야 합니다.단 예외적으로 공급하는 달 다음달 10일까지 발행할 수 있습니다.이때 10일이 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까지 가능합니다.전송 기한에는 발행일 다음날까지 국세청에 전송해야 합니다.혹시 발행기한을 지키지 않으면 가산세가 부과되니 꼭 발급기한을 지켜주세요!
필요한 기재사항은 반드시 작성해주세요.제대로 작성하지 않으면 가산세가 부과되므로 필요한 기재사항을 제대로 작성하고 있는지 확인 후 발급이 필요하므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첫 의무발급 대상자라면 제가 추천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우선 의무발급 대상 사업자가 2023년 7월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개정으로 확대됨에 따라 의무발급 대상 기준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로 발급이 의무화되어 있는 분도 있습니다.사업규모에 관계없이 법인사업자라면 모두 발행해야 합니다.개인사업자의 발급의무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전자세금계산서로 발급하여야 합니다.의무조건으로는 직전년도 사업장별 재화 및 용역의 공급가액(과세+면세) 합계액이 1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23.7부터 개인사업자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의무 대상이 확대되었으니 꼭 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간이과세자도 발급의무자인지에 대한 의문을 해결합니다.우선 간이과세자가 무엇인지 정의부터 하겠습니다.간이과세자란 개인사업자 중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연매출액이 8000만원을 넘지 않는 소상공인을 말합니다.간이과세자 사업자분들 중 연간 매출액이 4800~8000만원이라면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셔야 합니다.23.7부터 간이과세자 사업자도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 발행세액이 공제됩니다.단, 발급이 의무화되어 있지 않다는 점에 주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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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들에게 추천한 업체는 “바로 빌딩”이란 곳입니다.바로 빌딩은 2009년부터 운영되는 표준 전자 세금 계산서 인증을 받은 전자 세금 계산서 발급 전문 사이트입니다.인증을 받은 사이트이어서 당장 건물을 믿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바로 빌딩은 초심자라도 쉽게 사이트 구성을 잘했으며 전문가와 친절한 상담을 통해서 발생하는 문제를 빨리 해결할 수 있습니다.또 상담을 통해서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는 원격 서비스가 제공되므로 편하게 건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또한 각종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바로 빌딩을 통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세요~또한 바로빌에는 역발급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편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역발급이란 공급받는 자(구매자)가 전자세금계산서를 작성하여 공급자(판매자)에게 전달하고 공급자는 확인 후 발급 및 전송하는 시스템입니다.이 시스템의 장점은 공급받는 사람의 매입 데이터 관리가 편리해지고 업무 효율이 향상된다는 것입니다!바로 빌딩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메인화면 우측 상단에 보시면 회원가입 버튼이 있습니다.사업자 정보로 회원가입하고 로그인하시면 본격적으로 시작된 겁니다.메인 화면에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버튼을 클릭하세요!작성할 페이지가 나타나면 1. 공급처 정보 입력 또는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2. 거래일 입력합니다. (단, 장래 날짜는 불가능)3. 거래한 품목과 단가를 입력.(품목과 단가 입력시 공급가액과 세액이 자동입력됩니다.!) 로그인 계정 정보로 공급자 입력 정보는 자동 입력됩니다.지금까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 조금씩 알아봤습니다.바로 빌딩을 통해 간단하게 발급해보세요!바로빌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외 홈택스 연동, 문자/팩스/카카오톡 등 메시징 서비스, 카드/계좌거리 내역 통합 수집, 전자문서 등 사업자 세무업무에 필요한 비즈니스 서비스만 모아 제공합니다.모든 서비스는 전문가 상담과 함께 진행할 수 있으며 업무 단축을 위해 중복 업무를 최소화하고 별도의 양식이 필요 없는 등 끊임없는 서비스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바로빌에서 전문가와 함께 가장 간단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및 세무업무를 수행하고 싶다면 하단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바로빌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외 홈택스 연동, 문자/팩스/카카오톡 등 메시징 서비스, 카드/계좌거리 내역 통합 수집, 전자문서 등 사업자 세무업무에 필요한 비즈니스 서비스만 모아 제공합니다.모든 서비스는 전문가 상담과 함께 진행할 수 있으며 업무 단축을 위해 중복 업무를 최소화하고 별도의 양식이 필요 없는 등 끊임없는 서비스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바로빌에서 전문가와 함께 가장 간단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및 세무업무를 수행하고 싶다면 하단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바로빌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외 홈택스 연동, 문자/팩스/카카오톡 등 메시징 서비스, 카드/계좌거리 내역 통합 수집, 전자문서 등 사업자 세무업무에 필요한 비즈니스 서비스만 모아 제공합니다.모든 서비스는 전문가 상담과 함께 진행할 수 있으며 업무 단축을 위해 중복 업무를 최소화하고 별도의 양식이 필요 없는 등 끊임없는 서비스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바로빌에서 전문가와 함께 가장 간단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및 세무업무를 수행하고 싶다면 하단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