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마케팅의 성공 사례를 조사하다
안녕하세요,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안합니다.IS 컴퍼니의 승 팀장입니다.오늘은 색상을 이용한 마케팅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컬러는 우리의 일상 속에서 매우 많은 영향을 주는 요소입니다.시각적인 자극을 이용하여 특정 감정이나 브랜드 및 제품을 연결하고 색상을 통해 기업을 소비자에게 각인시키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 입장에서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강조하기 위해 적절한 색상을 선택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웁니다.실제 색상은 소비자가 브랜드나 제품을 만졌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보이는 요소의 하나요.컬러 마케팅은 적절한 색상으로 잠재적인 소비자를 각인시킬 수 있어 브랜드를 기억하고 널리 알릴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 3초 효과”
초 효과라고도 불린다 3초 효과는 첫인상 3초, 처음에 보이는 외적인 이미지가 브랜드의 정보를 나중에 알게 되더라도 첫인상이 더 강력한 영향을 미칠 것을 의미합니다.이 3초 효과는 마케팅의 선전에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미국 컬러 리서치 연구소의 결과에 따르면 사람은 시각이 상품의 인식과 구입까지 결정하는 것에 미치는 비율이 90%가까이 된다고 합니다.그 가운데 색상은 무려 60%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이렇게 첫인상이 색이 심리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는 컬러 마케팅이 중요합니다.소비자는 대부분 브랜드 이름과 제품보다 색상과 첫인상 이미지로 브랜드를 인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소비자는 특정 브랜드만 색깔을 브랜드를 기억할 때 고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된대요.컬러 마케팅 성공 사례
초두 효과라고도 알려진 3초 효과는 첫인상 3초, 처음 보이는 외적인 이미지가 브랜드 정보를 나중에 알게 되더라도 첫인상이 더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것을 의미합니다.이 3초 효과는 마케팅 홍보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미국 컬러 리서치 연구소의 결과에 따르면 사람은 시각이 상품의 인식과 구매까지 결정하는 데 미치는 비율이 90%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그중에 색상은 무려 60%를 차지한다는데요.이만큼 첫인상의 색이 심리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데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며 컬러 마케팅이 중요합니다.소비자들은 대부분 브랜드명이나 제품보다 컬러나 첫인상 이미지로 브랜드를 인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소비자들은 특정 브랜드만의 색깔을 브랜드를 기억하는데 있어 고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된다고 합니다. 컬러 마케팅 성공 사례코카콜라 Coca-Cola코카콜라의 대표적인 상징인 빨간색은 식욕을 돋우는 색이라고 불리며, 음식이나 음료 브랜드의 로고나 제품 용기에 많이 사용됩니다.코카콜라 이외에도 맥도날드, KFC, 롯데리아 등이 브랜드 색으로 빨간색을 상징하고 있습니다.빨간색이라는 색은 시각적으로도 자극을 주어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컬러입니다.코카콜라는 컬러마케팅의 성공사례 중 하나이며, 한눈에 브랜드를 인식할 수 있는 강렬한 색상임을 알 수 있습니다.우리는 코카콜라를 떠올리면 음료의 색깔인 검은색이 아닌 빨간색을 먼저 떠올리게 됩니다.삼성삼성파란색은 평화, 신뢰, 성공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한국의 대기업 삼성의 경우 로고를 떠올리면 파란색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전문적인, 신뢰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각인시키기 위해서 파란색은 대부분 금융기관이나 글로벌 기업 등이 많이 씁니다.한국에서 기업 색상을 파란색으로 지정한 곳은 삼성과 페이스북, 우리은행 등이 있습니다.네이버 네이버 네이버네이버는 녹색창이라고 불릴 만큼 컬러 마케팅을 통해 녹색을 강력하게 상징하고 있습니다.녹색은 희망과 신뢰, 평화, 중립을 상징하는 색으로 사람의 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색입니다.자연을 보면 눈이 맑아지는 것과 같습니다.네이버는 포털 사이트의 신뢰, 평화, 중립의 가치를 담기 위해 초록색으로 브랜드 색상을 지정했다고 합니다.색깔이 주는 이미지 때문인지 국내 포털사이트 1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네이버는 녹색창이라고 불릴 만큼 컬러 마케팅을 통해 녹색을 강력하게 상징하고 있습니다.녹색은 희망과 신뢰, 평화, 중립을 상징하는 색으로 사람의 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색입니다.자연을 보면 눈이 맑아지는 것과 같습니다.네이버는 포털 사이트의 신뢰, 평화, 중립의 가치를 담기 위해 초록색으로 브랜드 색상을 지정했다고 합니다.색깔이 주는 이미지 때문인지 국내 포털사이트 1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표현, 감정은 싫으면 싫다, 좋으면 된다 하듯이 받아들이는 사람에 따라 감정 표현이 다릅니다.하지만 고유한 감정은 모든 사람이 같은 감정을 느끼는 것입니다.색상을 활용한 마케팅인 컬러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는 빨간색과 오렌지의 경우 따뜻한 색이라고 느끼고 하늘색이나 파란색의 경우 시원하고 차가운 느낌을 느끼게 됩니다.색상은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감정으로 공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모든 브랜드를 런칭 준비중이라면, 컬러를 이용하여 고객에게 첫인상을 강하게 각인시킬 수 있는 적절한 색상을 선택하세요!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감사합니다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감사합니다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