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를 막 시작하는 여성 분은 자전거 경력의 오랜 남성 라이더와 어울리고 조언을 받으며 옷을 선택합니다.잘 판매점에서도 이런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그 경우 여성이 원하는 의류를 딱 찾기가 생각보다 어렵게 느껴집니다.특히 반바지 타이즈 하의를 고를 때.항상 거론될 정도로 중요한 의제에 이르는 것이 “비브(서스펜더)의 유무”입니다.즉 어깨에 걸릴 멜빵의 필요성에 대해서 그동안 여러 자전거의 의류를 겪어 온 베테랑 라이더다면, 사이클 리스트는 멜빵이 있는 것만 사용한다고 결론짓고 말해비율이 높습니다.그 이유로는, 멜빵 바지가 있으면 패드의 위치가 안정되다.반바지와 타이즈는 흘러내릴 수 있다.도심 라이딩과 신호 대기 같은 승차와 하차가 반복되는 상황에서도, 패드가 안장에 걸려들지 않는다.허리를 밴드로 죄다 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속이 편하에서 호흡하기 쉽다.불필요한 스트레스에서 해방되어”라이딩”의 즐거움을 보다 전력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며 멜빵 바지가 있는 구조의 바지의 경우, 사이클링 스포츠를 깊이 들어가면 훨씬 많은 장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그 영역에 이르지 않은 여성에게서 이런 점을 설명하고, 알고 있다고 해도 쉽게 받아들일 수 없다.착탈이 귀찮고, 화장실에 갈 때의 불편함은 어떻게 합니까??라는 불안이 먼저 있고 이 사정을 모르는 로드 바이크에 깊이 접한 자덕의 뇌로 바뀌어 버린 남자 라이더는 이해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우리 아소스의 스텝의 충고는 아예 멜빵부의 비브 스타일에 매달릴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자신이 초심자였던 때의 일을 생각하면 어떤 코스를 달리면 좋을까?밤 쯔토페달이 잘 끼어 넘어지지 않을까?약간의 단차가 있다고.. 두근두근해서 걱정하고 사소한 일이 마음에 걸린 적이 있습니다.이런 부분을 이해하고 자신이 편한 방식의 의류를 선택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 로드 오토바이를 타는 방법이나 즐기는 방법을 알때에, 다음 스텝으로서 멜빵 바지의 어느 쪽이 자신에게 맞는지를 판별하면 됩니다.
어소스 라인업에서 많은 여성들에게 추천하는 타이즈 제품을 소개합니다.가을부터 겨울에 걸쳐 맹활약 해줄 보온성 타이즈, ‘UMA GT SPRING FALL TIGHTC2’의 세세한 부분을 살펴 보겠습니다.
어소스 라인업에서 많은 여성들에게 추천하는 타이즈 제품을 소개합니다.가을부터 겨울에 걸쳐 맹활약 해줄 보온성 타이즈, ‘UMA GT SPRING FALL TIGHTC2’의 세세한 부분을 살펴 보겠습니다.
1. 멜빵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골반이 서포트하는 힙 클릭 구조2. 부드럽게 밀착되는 쾌적한 따뜻함.3. 겨울이야말로 편리한 멜빵바지 없는 타이즈
멜빵 없이도 괜찮아요. 골반에서 서포트하는 Hip Click 구조
어소스 제품에 이름으로 HALF(하프)라는 것은 멜빵(멜빵)이 붙지 않는 바텀입니다.한편, 서스펜더가 있는 구조를 BIB(빕)라고 부릅니다.개량에 개량을 거듭한 결과, 하프에서도 빕에 육박하는 안정된 착용감을 얻을 수 있게 된 것이 현행 아소스의 여성용 시리즈입니다.
이 제품에서 주목할 점은 Hip Click 이라는 이름이 붙은 시스템. 바깥쪽과 안쪽에서 신축성이 다른 두 가지 소재로 구성되어 바깥쪽은 낮고 안쪽은 높게.
외부 V라인을 그리는 로우라이즈 커팅으로 리브 밴드를 V자로 만들어 복부의 조임압을 분산시키는 효과가 있어 편안한 착용감을 가져다 줍니다.
안쪽 패널은 허리 뼈 위까지 감싸는 하이웨이스트로 제작되었으며 단단한 메쉬 패널이 사용되었습니다.이 메쉬 패널이야말로 착용감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른바 ‘거들’처럼 골반을 단단하게 감싸주어 타이즈가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합니다.
힙클릭의 효과로 패드가 엉덩이에 달라붙는 안정감도 업, 또 허리라인을 예쁘게 유지해줘 위에 입은 운동복과 자켓 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요. 부드럽게 맞는 쾌적한 따뜻함.
본체 패널에서 사용되고 있는 소재는, 이전 포스팅에서도 소개한 어소스에서 개발한 오리지널 양털 기모 원단인 RX EVO를 채용하고 있습니다.현행 아소스 가을 겨울 컬렉션에서 대부분 사용되고 있는 보온성 소재입니다.통통한 기모 내부에 몸의 열을 축적하고 냉기를 차단하는 단열층을 형성하고 또한 적당한 통기성을 지녀 의류 내에 신선한 공기를 도입하여 땀을 바깥쪽으로 방출, 허리부터 발목까지 항상 쾌적한 따뜻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쾌적하게 달릴 수 있는 온도 기준은 6~16℃. 봄가을철 특유의 일교차가 큰 날씨에 쉽게 대응할 수 있으며, 낮 동안에만 라이딩을 즐기는 분들은 겨울에도 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비교적 온난한 지역인 영남 지역의 경우에는 이 제품만으로 겨울을 날 수 있을 것입니다.단, 1월 2월 한겨울의 이른 아침은 조금 어려울 수도 있겠네요.
착용감은 어떨까?타이즈 본체를 구성하는 패널을 최소한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솔기에 의한 저항이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소재의 신축성을 살린 부드러운 착용감, 그리고 페달링 시 무릎에 부담이 적은 것도 좋은 점입니다.밑단은 레이저 컷팅으로 되어 있어 발목을 플랫하게 감쌉니다.양말과 오버슈즈를 덧대도 원단의 올 풀림이 없고, 깨끗한 형태가 될 수 있습니다.
겨울이야말로 편리한 멜빵바지 없는 타이즈
겨울은 춥습니다.너무나 당연하지만 몸을 감싼 방한 장비가 늘면서 여름철과 비교하면 준비에 나름의 시간이 걸립니다.재킷을 입고 그 위에 껍질을 입고 장갑은 두꺼운 장갑 형태, 그 상태에서 막상 화장실에 들어갈 멜빵(서스펜더)가 방해.···일일이 상의를 벗으셔야 합니다.그것에 상반신은 이너 1개 정도만 되므로 추울지도 모릅니다.이것을 생각하면 멜빵이 없으면 매우 쉽게 됩니다.아직 로드 바이크를 시작했기 때문에 가을부터 겨울의 타이즈를 찾는 여성은, UMA GT SPRING FALL GALF TIGHTS C2부터 시작해서 보면 어떨까요?올 시즌 수퍼 에리ー뇨의 영향으로 난동이 된다는 예보가 나와서 의외로 이 제품에서 한겨울을 넘어 버릴지도 모릅니다.그리고 멜빵이 없는 것으로 얻는 자유를 즐기세요.점내라도 입어 볼 수 있습니다.레이디스용 제품의 경우 입하하실 수량이 적어 매장에 오는 전에 재고의 유무를 반드시 확인하십시오.신경 쓰이시는 분은 일찍 방문하면 더 권합니다!아소스의 모든 상품은 아소스 직영점, 아소스 프로샵 강남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자전거를 처음 접하고 자전거 의류를 처음 구매하고자 고민하시는 분은 매장에 방문하여 자전거 의류를 입는 방법 및 선택하는 방법을 매장 직원과 상의하여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아소스 강남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1길 7 31층 아소스프로샵 강남올해의 어소스 시리즈 포스팅은 30편을 끝으로 종료됩니다.아소스 브랜드 직원이라기보다는 아소스 의류를 사용하는 사이클리스트로서 아주 좋은 의류에 대해 더 많이 소개하고자 1년 동안 포스팅을 했습니다.내년에는 어쏘스포스팅을 계속할지 말지.. 다른것도 해볼지 고민되네요.23년 남은 시즌 즐거운 자전거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자전거의류 #자전거옷 #아소스 #ASSOS #로드자전거 #산악 자전거옷 #겨울자전거옷 #자전거바지#타이즈#기모바지#겨울자전거의류#UMAGTSPRINGFALLTIGHTSC2#여성자전거의류#여성자전거의류#아소스강남#피벗블로그